티스토리 뷰

목에 뭐가 걸린느낌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전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종종 느끼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및 원이 그리고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에 가시가 걸렸을때 이런 경우에는 바로 병원을 가시면 제일 좋습니다. 가끔 밥을 삼키거나 물을 마시라고 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잘못하면 더 깊숙히 박히는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이면 병원가시면 바로 해결됩니다.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을 방치하다보면 점점 심해져서 밤에 깊이 잠들지 못하고 수면 부족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별 거 아닐수도 있는일이 크게 커지는 겁니다. 

 

신경이 예민해지면 두통이 올수도 있습니다. 목감기에 걸렸다면 목에 뭐가 걸린느낌이 들때 뱉어내면 가래가 나오거나 해서 좀 나아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게 아니라면 호흡기 염증으로 인해서 생겨난 증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간절기에 심해지는데요. 아무래도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게 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바이러스로 인해서 염증이 생겨서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면 괜찮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증상으로는 편도결석이 있습니다. 후비루라고 해서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게 되는 경우도 있고 그게 아니면 음식물이 편도의 틈에 끼어서 노란색의 작은 알갱이가 생성되는 것으로 악취를 동반하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수술을 하지 않는 경우 완벽하게 없애기가 힘든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평소에 양치후에 가글을 해주는 등 관리도 잘 해주셔야 합니다.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은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서 생겨나기도 합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시거나 식사후 바로 눕거나 하게 되시면 생겨날 수 있는 증상이니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에 뭐가 걸린느낌이 들때는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따뜻한 차를 마셔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목에 좋은 모과차나 유자차 도라지 차 등을 마셔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당연히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목을 따뜻하게 해주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