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고나면 아침에 손이 붓는 이유 알아볼게요.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법한 일입니다. 발이 붓는 경우도 많지요. 사실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하는데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괜찮아지는 경우가 많아서 잊어버리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그런 현상이 일어난다면 문제가 있을수 있는것이니 제대로 알고 계시는게 아무래도 좋겠지요? 저에겐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아주 가끔 그런 경우가 있긴 합니다. 아침에 출근하려고 반지를 끼면 꽉 껴서 불편할때도 있더라구요.

손이 붓는 이유 확인해볼텐데요. 우선 평소의 식습관을 잘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일시적으로 그런거라면 전날 저녁 잠자리에 들기전 먹었던 음식을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녁 늦게 라면처럼 나트륨이 가득한 음식을 드시고 주무셨거나 밀가루 음식 또는 기름진 음식을 드셨다면 그럴 수 있습니다. 특히나 나트륨은 몸에 부종이 생기게 합니다. 왜냐하면 짜게 드셨으면 수분 섭취를 많이 하게되기 때문입니다. 

 

 

손이 붓는 이유 다른 것으로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입니다. 평소에 그런 분들은 손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잘 붓습니다. 족욕을 해주시거나 손을 마사지 하거나 가벼운 운동 및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야식 특히 라면을 잘 안 먹기는 하는데 먹게되면 잘 부어서인지 어느순간부터 최대한 국물은 먹지 않고 있어요. 부득이하게 먹게 되는경우 국물을 잘 안 먹으니 나트륨섭취가 적어져서인지 덜 붓는 편입니다. 그리고 붓게되는 경우는 혈액순환을 위해 족욕이나 반신욕등을 해주는 편이구요.

자고 일어나면 아침에 손이 붓는 이유 다른 것으로는 신장질환이 있어서 일수도 있습니다. 신장은 우리 몸속의 노폐물을 걸러내고 체외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신장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아무래도 노폐물의 체외배출이 적어지기 때문에 손이 부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나이드신 분들은 신진대사가 느려지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많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런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전후로 호르몬의 변화가 심해지기 때문에 부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면 다시 괜찮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아침에 손이 붓는 이유 확인해 봤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평소에 적당한 운동을 하시고 식습관을 어느정도 조절해주시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