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중력이 떨어지는 이유를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공부를 하든 일을 하든 또는 어떤 일을 수행함에 있어 집중력을 발휘해야 할때가 많습니다. 집중해서 하면 몇시간이면 해결할 일을 해결하지 못하고 질질 끌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이는 집중력 뿐만 아니라 마음가짐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집중하려고 해도 되지 않을때가 있지요 그래서 그 이유와 해결방법을 간단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바로 체력 문제입니다. 몸이 피곤하게 되면 정신도 피로하게 됩니다. 수면시간이 불규칙적이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한경우 또는 갑자기 몸을 무리하게 쓴 경우 등 여러가지 상황일 수 있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은 쉽습니다. 바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입니다. 이는 몸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힐링이 필요하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다른 이유로는 과다한 커피 섭취가 있다고 합니다. 카페인의 각성효과 때문에 현대인들은 피곤함을 느끼면 자연스럽게 커피를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문제는 커피가 아드레날린과 코르티솔의 분비를 저해시켜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습관적으로 마시는 분들은 커피보다는 물이나 차를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이 부족해서 그런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해주시고 고기, 해조류, 채소를 드시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일수도 있습니다. 근심과 걱정이 많으면 계속해서 안정되지 않고 생각이 맴돌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피로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 일을 하려고 할때 집중이 잘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스트레스틀 털어내기 위해 가벼운 운동을 해주시거나 족욕 또는 반신욕등을 해줘서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피로를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도 하구요. 집중력이 떨어지는 이유 간략하게 알아보고 높이는 방법도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