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유독 여성들에게 잘 나타나는 다리 부종의 원인 그리고 부종 빼기 다리 저림의 이유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가 붓는 것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그런건데요. 이 경우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하지정맥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콩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다리 부종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소변을 배출하고 나면 부종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음식물을 평소보다 좀 싱겁게 드시는게 좋습니다. 한 마디로 나트륨 섭취를 줄여주셔야 합니다. 

한 때 스키니진이 대유행했던 적이 있는데요. 다리 건강에는 좋지 않습니다. 타이트한 옷을 입음으로 인해서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이는 다리 저림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평소에 타이트한 옷을 입으신다면 조금 여유있는 옷을 입으시는게 좋고 꽉끼는 옷을 입으신 경우 족욕이나 마사지 등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명의 근원이라고 하는 스트레스와 과로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계속되는 강도높은 업무와 야근으로 인해서 스트레스와 피로도가 쌓이게 되면 여러가지 질병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거나 한 장소에서 계속 서서 일하는 경우에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해주시거나 가볍게 걸어주셔야 도움이 됩니다. 

다리 저림 원인에는 정말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그 중 하나에는 척추 질환이 있습니다. 디스크가 신경을 누르게 되면 허리 뿐만 아니라 손발 저림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저도 예전에 손가락 마디마디가 너무 저리고 다리 저림 원인이 궁금해 병원에 방문한적이 있었는데요. 손과 다리는 안 보시고 허리를 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엔 왜 연관없는 곳을 보는건가 했었습니다. 

 

 

신기한게 허리를 치료하고 나니 손발저림이 사라졌습니다. 아무래도 오래 앉아서 일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자리에서 거의 일어나질 않다보니 척추에 무리가 갔었던 거였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게 되니 자세가 특히나 더 안 좋아서 저도 모르게 거북목을 하고 업무를보기도 했던게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일어나서 스트레칭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세에도 신경쓰구요. 

다리 저림 원인 다른 것으로는 당뇨병이 이유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다리 부종의 원인 그리고 부종 빼기 알아봤고 다리 저림 원인도 확인해 봤습니다. 명확한 하나의 원인이 있지는 않습니다. 일시적인 경우라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일부 음식을 피하거나 하면 되겠지만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